와인 한잔의 인연, 어바웃 와인 이야기
- 씨당 솜
- 7월 16일
- 2분 분량

Q1. 5자 소개 후 간단히 인사해주세요
와모매니아.
안녕하세요 저는 2022년부터 와인 모임을 운영하고 있는 4년차 모임장 어바웃와인입니다. 모임 분위기에 맞는 와인, 공간 꾸미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시도를 해오며 지금까지 약 3만 명에 가까운 분들을 만났어요. 이 정도면 정말 와인모임 매니아, 맞죠?

Q2. 모임장 두분께서 와인 모임에서 만났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연인이 되셨나요?
어느 날, 그냥 맛으로만 즐기던 와인을 좀 더 깊이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집 근처에서 열리는 원데이 와인 클래스에 참여했는데, 그곳에서 또 다른 ‘와린이’를 만나게 되었죠ㅎㅎ
사실 그날 와인 모임에서는 시음용 반 잔만 마시고, 뒷풀이에서 맥주를 마시며 더 가까워졌답니다! 대화가 정말 잘 통해서 몇 번 더 만나게 되었고, 지금은 함께 와인 모임을 운영하며 많은 분들의 인연을 이어드리고 있어요.
Q3. '어바웃 와인' 닉네임의 의미는 무엇인가요?
와인을 마시는 모임이기도 하고, 어색했던 자리가 '와인 좋아하세요?' 한마디로 풀리기도 하잖아요.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만들고 싶어서 ‘어바웃와인’이라는 이름을 지었습니다.

Q4. 현재 운영 중인 ‘와인 소개팅 모임’을 소개해주세요.
어바웃와인은 좋은 와인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가성비 넘치는 와인 소개팅 모임입니다!
와인 가격은 계속 오르지만,퀄리티 있는 와인과 이야기거리가 있는 와인을 소개하고 싶어서프랑스 보르도, 스페인 까탈루냐 와이너리까지 직접 찾아다니며 공부하고 있어요.
좋은 와인, 좋은 사람, 멋진 공간!
"1석 2조? 아니죠.
최소 5조짜리 모임이라고 말하고 싶어요."

Q5. 많은 모임 중 왜 와인 모임을 시작하게 되셨나요?
“사람 만날 곳이 없다”는 고민을 가진 분들이 정말 많아요. 그런 분들께 맛있는 와인, 예쁜 공간, 좋은 사람들을 연결해드리는 건 제가 잘할 수 있는 일이라 생각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제가 즐거울 것 같아서 시작했죠! 지금 생각해도 정말 잘한 선택입니다.
Q6.모임 준비할 때 가장 신경쓰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무조건 자리 배치예요!
와인, 안주, 분위기를 위한 프로그램 등도 중요하지만,그날 모임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건 결국 누가 누구 옆에 앉느냐입니다.모임 전 자리 배치할 때가 제일 떨리고 긴장돼요.

Q6. 기억에 남는 순간이나 커플이 있나요?
어바웃와인을 통해 실제 커플은 물론 결혼한 분들도 계세요! 그중 가장 인상 깊었던 건 한 여성분 그룹이었는데요, 같은 테이블에 앉았던 분들이 부산 여행을 함께 갈 정도로 친해지셨더라고요.
연애를 넘어서 이렇게 좋은 친구, 인연을 만드는 공간이 된다는 게 정말 뿌듯했습니다!
Q7. 모임을 운영하며 새롭게 알게 된 자신의 모습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생각보다 제가 와인에 진심이라는 사실이요. 더 좋은 와인을 소개하고 싶은 마음에 수십 개의 시음회와 수입업체를 찾아다니며 직접 와인을 소싱하고 있어요!

Q8. 연애 외에도 참여자들이 얻어가길 바라는 것이 있다면?
두가지 정도가 있는데요, 첫번째는 와인에 대한 친밀감이에요. 와인이 어렵거나 비싸서 도전하지 못했던 분들도 다양한 와인을 편하게 즐기며 친해질 수 있었으면 해요.
두번째는 새로운 사람들과의 인사이트입니다. 집-회사만 반복하거나 매번 만나는 친구들이 아닌, 새로운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해 다양한 자극을 얻으셨으면 좋겠어요.
Q9. 와인 소개팅 모임이 망설여지는 분들께 한마디!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있어요.그들과의 대화만으로도 2시간 30분은 순식간에 지나갑니다.
나를 돌아보고, 좋은 인연과 친구를 만들 수 있는 기회이번 주는 바로 당신의 차례입니다!어바웃와인에서 만나요 🍷😊




